2009년도 교육현장은 또 다른 계획을 요구하고 있다.
단위 학교별 교실수업개선 의지를, 실질적인 수업개선을 위한
교직원 자율연수 방안을 강구하라는 요구이다.
아니 요구이기 이전에, 우리 현장이 스스로 이젠 교실수업개선의 주체가 되어야 할 때이다.
이에 본교에서는 교감을 주축으로 교육과정 중심의 피어커칭을 구상하게 되었다.
그리고 그 실무 추진 계획 작성업무를 내가 맡게 되었다.
영역전문교사와 수업교사가 함께 펼치는
Peer Coaching으로 교실수업개선
1. 운영 목적
학교 특성과 여건에 적합한 동료장학 체제 구축 및 실시를 통해 영역전문교사와 수업교사가 함께 펼치는 Peer Coaching으로 교사의 수업력 제고를 위한 협력적 동료장학에 역점을 둔다.
그 자료들이다.
피어코칭장학.hwp
0.04MB
피어코칭결과분석표-2학년 보건.hwp
0.02MB
피어코칭결과분석표-2학년 영어.hwp
0.01MB
'교육자료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중간보고서 제출(09교과연구회) (0) | 2009.07.18 |
---|---|
아름다운 삼광초의 09년 환경일지 (0) | 2009.06.24 |
학교 홈페이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하다 (0) | 2009.05.27 |
학교특색사업에 대해 말하다 (0) | 2009.05.27 |
집중기학습-영화매니아부 (0) | 2009.05.27 |